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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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벨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홈페이지 이용자가 주식회사유라이프솔루션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페이지 상에서 제공하고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모든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3 조 (회원 가입절차)

  • “서비스” 이용자가 서면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 하거나, “서비스”에서 본 약관을 읽고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서면 또는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서명하거나,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제공 “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2.“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2.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3.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 4.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 5.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생년월일, 거주지역 및 연락처 등
  • 2.우편/경품 수신 주소, 취미•관심사 등
  • 3.“서비스”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 4.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8 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로 계약한 서비스공급자(이하 “SP”라 합니다)와의 계약종료, “SP”의 변경,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 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한다.
  •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1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10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3.“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4.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5.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6.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17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 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 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 4.“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6.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7.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9.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 10.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 11.“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12.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13.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14.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5.“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 16.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이용요금의 납입)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각 유료 ”서비스” 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이용계약의 해지)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 각 개별 유료 “서비스”에서 제4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4장 기타

제 17 조 (청소년 보호)

“회사”는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3.“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S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0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2013. 12.2)

본 약관은 2013년 12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