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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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마스터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제공하는 주식 “사업자”유라이프솔루션즈(이하 “사업자”)와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이하 “이용자”)와의 권리와 의무의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지정된 마스터벨 홈페이지(www.masterbell.co.kr)에 약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변경 및 공시사항을 공지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TP” : 아파트 입주민 개별 세대 및 공용시설의 TV 또는 별도의 모니터에 탑재되어 동일장비가 설치된 세대 또는 PC, 스마트폰 등에 설치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사람과 고화질로 영상통화 및 관련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영상통화 장비(TelePresence Device)를 말합니다
  • “Smart pad” : 아파트 입주민 개별 세대에 설치되어 조명, 난방, 냉방, 가스설비 등 세대 내 장비 및 “TP”를 제어하고 “TP”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마스터벨 “서비스”의 신청 및 “서비스” 기동이 가능한 장비를 말합니다.
  • SP : “사업자”가 “이용자”에 다양한 유료 또는 무료의 편익을 제공하기 위하여 제휴한 전문업체를 말합니다.
  • “서비스” : “사업자”가 “회원”에게 “TP” 또는 기타의 수단을 활용하여 영어회화나 각종 상담, 지역밀착형 쇼핑, 세대 내 생활 지원 등의 편익을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입주민 대상의 통합적인 사업활동을 말하며 “사업자” 자체인력 또는 제휴한 “SP” 인력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사업자”가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사용되는 응용프로그램 및 각종 절차 및 관리방법을 모두 포함하는 관리체계를 말합니다.
  • “회원” : “사업자”가 개설한 “서비스”의 오프라인 또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이 완료된 가입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 : “회원” 중 유료 또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서비스”이용을 신청을 완료한 “회원”을 말합니다.
  • 컨택센터 : “TP”또는 일반전화를 통하여 “서비스” 에 대한 “이용자”의 문의 및 상담업무를 전담하는 “사업자”의 조직을 말합니다.
  • “서비스”요금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사업자”또는 “SP”에 지불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 “서비스”개통: “TP” 운영 환경을 설정하여 “이용자”가 “TP”를 사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상태를 말합니다.

제3장 계약의 성립

  • 고객은 “사업자”가 정한 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가입을 신청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가입신청과 “사업자”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 제 2 항의 이용 계약을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의 가입의사를 증빙할 수 있는 위임장 등의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계약자 본인의 위임 없이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 계약자 본인이 계약의 무효를 주장할 경우 계약은 무효가 됩니다.
  • 미성년자, 한정치산자의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본인의 동의가 없는 제3자의 이용신청
    • 2.타인의 명의로 신청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3.이용 시설의 설치가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4.설비, 이용시설의 설치에 상당한 기간 또는 비용이 요구될 경우
    • 5.사용희망자가 신용불량자이거나 사용희망자에 대하여 파산 또는 회생절차가 신청된 경우
    • 6.보호자의 동의가 없는 미성년자,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등 의 가입 신청
    • 7.기타 “사업자”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사업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보류할 수 있으며, 승낙 후에도 개통 전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 2.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허위인 경우
    • 3.설치장소가 위법 건축물이거나 구내통신설비의 설치기준에 부적합한 경우
    • 4.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5.“사업자”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이 “서비스” 제공과 관련되는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 6.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7.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신용정보관리규약, 신용 정보사의 신용정보공통관리규약 등에 따라 채무불이행정보(정보통신 요금 체납자로 등록된 경우 포함), 공공기록 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등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 8.법정대리인의 동의 없는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등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 9.금치산자, 파산자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제4장 “서비스” 개통

  • “사업자”는 “이용자”가 “TP”를 활용하는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실제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 “이용자”와 사전 협의하여 원활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사업자”나 “이용자” 사정으로 약속된 일자에 “TP”설치가 어려운 경우 개통 예정일 1일 전까지 변경 사항을 상호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 “사업자”의 설치요원이 3회 이상 설치장소를 방문해도 “이용자”(또는 대리인) 부재로 인해 “TP”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업자”가 승낙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개통의 시점은, “이용자”가 개통을 확인하거나 “사업자”가 개통을 “이용자”에게 통지한 시점을 “서비스”를 개통한 것으로 봅니다. 위 통지는 전화, 팩스,이메일,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합니다.

제5조 “사업자”의 의무

  •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세부내역 별첨1]에 기재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변동될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 “사업자”는 “TP”를 활용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TP”와 “Smart pad”를 무상으로 임대합니다. 단, “사업자”는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었거나 “TP” 활용률이 낮은 경우 등 필요에 따라 사전 고지 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를 집니다. 다만,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경우와 관계법령에 의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여야 할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사업자”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 장애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하여 동의를 얻은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의 “서비스” 개시 희망일에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희망일 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팩스, E‐Mail, 방문,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고 적절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 고객의 전출 장소가 “서비스” 불가지역이거나 기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사업자”는 이용휴지로 처리하며 “이용자”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등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사업자”에게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이용자”는 임차한 “TP”와 “Smart pad”를 타인에게 제 임대,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장비의 훼손, 분실, 도난, 파손의 발생 시 “이용자”는 즉시 “사업자”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 “이용자”는 “사업자”로부터 임차한 “TP”와 “Smart pad”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해야 하며, 고의 또는 과실로 분실, 훼손하였을 경우는 원상회복에 필요한 실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TP”와 “Smart pad”가 고장, 훼손되어 교체, 또는 반납되는 경우 “사업자”에게 기존 장비일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계약해지, “서비스”가 불가한 지역으로의 전출 등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임차한 “TP”와 “Smart pad”를 “사업자”에게 반환하여야 하며,이 경우 “사업자”가 수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의 사정으로 “TP”와 “Smart pad”의 설치 장소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는 “사업자”에 즉시 요청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이용자”가 임의로 다운로드, 저장, 무단 복제 및 배포할 경우에는 관련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별첨1]과 같습니다.
  • “서비스”의 변경
    “사업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가격의 적용일자를 “서비스”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8조 이용의 정지

  • “사업자”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 2.제 1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이용 정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이용 중단일로부터 7일 전까지 전화, 우편, 온라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이용 중지의 사유 및 일시, 방식 등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 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는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이용의 휴지

  • 천재지변 및 “서비스”불가한 지역으로의 전출 등에 따라 “사업자”가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사업자”는 이용 휴지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이를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 천재지변 및 “서비스”불가한 지역으로의 전출 등에 따라 “사업자”가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사업자”는 이용 휴지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이를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이용의 제한

  • 국가비상사태, 법령의 규정, 행정기관의 명령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이용자”에게 7일 전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계약변경

“이용자”는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사항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변경 사항이 발생한 때에는 즉시 “사업자”에게 변경 사실을 “사업자”의 “컨텍센터”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1.“이용자”의 개명•개칭의 변경
  • 2.“이용자”의 주소 전화번호 등의 변경

제12조 계약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희망일 7일 전까지 유선전화 또는 “TP”를 활용하여 “컨텍센터”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가 해지 요건을 충족한 경우, “이용자”의 해지통고를 접수한 즉시 또는 해지 희망일까지 해지처리를 완료하며, 늦어도 해지통고 접수 후 영업일 7일 이내 해지 조치를 취합니다.
  • “사업자”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타인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2.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사업자”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 4.기타 본 계약 조항을 위반한 경우
  •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설치 또는 이전을 청구한 지역이 “사업자”의 “서비스” 불가능 지역인 경우
    • 2.고객 본인의 (군입대 혹은 사망 등) “서비스” 이용이 명확히 불가한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사업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사업자”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사업자”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사업자”를 면책 시켜야 하며, “사업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사업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이사 등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 불가지역으로 전출에 따른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사업자”가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자”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개별 “서비스” 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사업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 “사업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사업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사업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업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업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사업자”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업자”가 선정한 “사업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사업자”는 관련법률에 어긋나지 않는 한 “회원”들이 “사업자”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정보를 제휴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사전에 공지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회원”은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다만 계속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 약관의 적용

  •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는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서비스”의 이용 약관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 제 1항에서 정한 개별”서비스” 이용 약관에는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하지 아니합니다.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2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